쉽고 편한 세무톡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세무뉴스

혁신적인 세무회계 서비스 세무톡이 선도합니다

양도소득세, 세무사 선정이 반이다

2020-03-28

뉴스톡 신승세무법인

양도소득세, 세무사 선정이 반이다

                         

세무사 선정 시 동종 수임 누적사례도 중요

                                                        

 

#전문 세무사와의 매칭으로 양도세 절세 혜택 제대로

다양한 유형별 분석이 먼저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양도소득세 문제에 대해서 거쳐가셔야 할겁니다.

하지만 의뢰하는 금액도 작은 금액이 아니거니와 재산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민감한 부분이라는 점에 있어서 세무업체 선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 사안으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소득세 세무사 선정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유형별 분석이 선행 되어야

양도소득세와 관련하여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재산의 형태에 따라 세법의 적용이 상이하다는 점입니다. 크게 보자면 토지 또는 건물, 부동산, 기타자산, 부담부증여, 주식 등 재산의 유형에 따라 대처방법이 달라진 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세무사들도 분야별 전문가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개인세무사의 경우 전담하시는 전문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잘 모르는 의뢰인들은  판단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말 몰라서 더 많을 세금을 낸다면?

그것만큼 억울하겠죠.

 

 

#체계적인 세무상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본격적인 상담과 관련 된 부분입니다.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제대로 된 상담이 이루어져야 놓치는 부분이 없이 절세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드리는 곳이 꼼꼼하면서도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한 세무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사업자들이 그런 정보를 쉽게 알기가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전문세무사와의 매칭을 통해서 기초 세무상담 및 절세방안을 충분히 검토 한 후에, 1차 세액을 산정하고 거기서 끝나지 않고 사례나 유형별 시뮬레이션을 통해 추가적인 절세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진행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진행하면서 예상에 넣어야 하는 변수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은 상담과정에서 정리되지 않으면 중구난방으로 이루어지는 사례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동종 수임 건 누적사례

세무사 선정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비슷한 케이스의 수임 누적사례가 중요한 선정 기준에서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상담 사례들과 다양한 유형의 수임 건들이 누적된 데이터로 확보되어 있다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야 초기 현황분석 및 예상 절세액에도 신뢰가 가고 실패 없는 세무업무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세무톡의 신승 세무법인 세무사들은 33년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전문세무사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를 포함한 증여세, 상속세 등 각 분야의 정상급 세무사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가 있습니다

LIST

양도세 . 상속세 . 증여세
세무기장 . 부가세 . 종합소득세

맞춤정보 제공

정기적으로 카톡 또는 문자로 세무, 정책자금, 사업관련 필요정보를 맞춤제공해드립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세무톡은 방문하지 않으셔도 전문적인 세무업무가 가능합니다
지역에 상관없이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